프로탄바이오의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NEWSROOM

프로탄바이오,반려동물 염증 모니터링 CRP 진단키트 개발

페이지 정보

작성자 프로탄바이오 댓글 0건 조회 425회 작성일 19-12-24 15:22

본문

반려동물 의료시장 급성장과 함께 혈액이나 분비물을 이용해 질병 유무를 현장에서 즉각 확인할 수 있는 반려동물용 진단키트 수요도 크게 늘어나는 추세다.

특히 동물의 염증 정도를 실시간으로 알려줌으로써 신속하게 치료에 대응할 수 있는 CRP 검사는 유병률이나 사망률, 합병증 발생을 감소시키는 등 의학적 장점으로 각광받고 있다.

CRP(C-reactive protein, C반응성단백)란 대표적인 급성기 반응물질로, 감염이나 자가면역질환 등 염증이나 외상 및 수술, 심근경색 등으로 인한 조직손상에 반응해 양이 증가하거나 감소한다.

과거 수의학에서 염증성 자극 검사를 위해 백혈구지표나 직장 온도 등을 사용했으나, 이들 지표는 과도한 스트레스로 유도될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염증 척도 사용하는 데 어려움이 있어 왔다.

이에 비해 CRP는 염증이나 조직손상에 빠르게 반응해 수치변화를 보여 백혈구만으로 염증을 모니터링 했을 때 생기는 단점을 해결하고, 약물과 무관한 반응성을 보여 치료 시기에 따른 정확한 염증 수치를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다.

㈜프로탄바이오(대표 조제열)는 수의학에서 염증지표로 사용되는 CRP의 증감판정이 'one-step dilution'으로 가능한, 리더기가 결합된 POCT 개념 진단 키트 개발에 최근 성공했다.

프로탄바이오가 개발한 CRP 진단키트는 희석에 따른 값 오류를 최소화해 높은 정확도를 보이는 것이 특징으로, 공동개발기관인 안전성평가연구소 분석적 성능평가에서도 확인됐다.

프로탄바이오 관계자는 “ 이미 CRP 측정용 제품들이 출시돼 판매되고 있으나,  대부분이 여러 단계 희석을 거치기 때문에 정확도가 떨어지는 단점을 갖고 있다”며 “ 이에 비해 이번에 개발된 제품은 희석에 따른 측정값 오류를 최소화한 것이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회사는  최근 농림축산검역본부로부터 동물용 의료기기 허가획득을 위한 분석적 성능평가 및 신청과 더불어 키트 생산 준비를 완료한 상태다. 또, 다수 동물병원 참여를 유도해 임상적 유효성 검증을 통해 신뢰성을 확보하는 한편 국내외 마케팅을 본격화하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