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탄바이오의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NEWSROOM

프로탄바이오, BIO KOREA 2022서 항암치료제 및 다양한 진단키트 선보인다. "본격적인 사업화 위한 기회로 삼…

페이지 정보

작성자 프로탄바이오 댓글 0건 조회 77회 작성일 22-05-10 16:18

본문

af7d01320b9e1abfc332dce83ced896b_1652167038_4297.jpg


㈜프로탄바이오(대표 조제열)는 오는 5월 11일(수)부터 13일(금)까지 서울 코엑스(COEX)에서 개최되는 'BIO KOREA 2022(바이오 코리아 2022)'에 참가한다.

프로탄바이오는 2005년 설립한 서울대학교 벤처 기업으로, 폐암, 정신질환 등 여러 가지 질병에 대한 새로운 진단 마커를 발굴하기 위해 연구를 진행해왔다. 이는 프로테오믹스(Proteomics) 기반 단백질 마커 발굴 전문성을 바탕으로 실행되고 있다.

이와 같은 전문성으로 프로탄바이오는 생산과정의 안전성을 보장하는 GMP, ISO 13485 등의 인증을 보유함은 물론, 자사 제품에 대해 다양한 수출 및 내수용 품목허가와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그 결과 2019년엔 70억 규모의 시리즈 B 투자를 유치해 연구·개발을 위한 추진력을 마련하기도 했다.

이번 전시에서 프로탄바이오는 항암치료를 위한 'CAR-T STACT Technology' 및 폐암, 정신질환, 코로나 진단키트 등 자사의 제품을 대거 선보인다. 특히 폐암 진단키트의 경우 혈액을 통해 'Pre Screening'을 거쳐 폐암을 조기에 검사할 수 있는 기술을 적용했다. 이를 통해 간편하면서 비용 소모도 적은 검사가 가능해 높은 상용화 가능성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현재 연구·개발을 진행 중인 정신질환 조기진단 및 외상성 뇌손상 조기 진단기술과 CAR-T 역시 프로탄바이오의 기술력을 대변한다. CAR-T는 자체 보유 항체 기술을 기반으로 한 면역세포 항암치료제로써, 혈액암 및 고형암에 대한 표적 치료제로 사용될 수 있다. 최근 이를 자사 파이프라인에 추가해 사업모델 확장을 진행 중이다.

프로탄바이오 관계자는 "자사의 우수한 기술력으로 탄생한 다양한 제품들을 해외 시장에서도 선보이기 위해 준비 중이다"라며, "미국을 비롯한 미주 국가는 물론, 유럽, 동남아시아, 중동 등에 수출 협약을 진행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 "자사는 암 치료제 및 진단 기술에 특화된 바이오 벤처 기업으로서, 앞으로도 더 많은 암과 질병을 정복하기 위해 꾸준한 연구와 개발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라며, "미래를 준비하는 기술과 혁신으로 최고의 가치를 실현하는 글로벌 바이오 기업이 되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한편, 올해 17회째를 맞이한 'BIO KOREA 2022'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충청북도가 주최한다. BIO KOREA는 매년 세계적인 석학과 비즈니스 전문가들이 참가해 대한민국 대표 바이오헬스 국제 컨벤션으로 입지를 다지고 있다. 국내외 바이오, 제약, 의료기기, 화장품, 식품 등의 보건산업 관련 기업들과 컨설팅, 학계, 유관기관 등의 관심 기업·기관과 함께하는 BIO KOREA 2022는 콘퍼런스, 비즈니스 포럼, 전시, 인베스트페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Global News Network 'AVING'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